2024년 9월 한국어 교원 개인 자격 심사 신청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2024년 9월 한국어 교원 개인 자격 심사 신청

by 채채스타 2024. 9. 6.

한국어 교원 개인 자격 심사 인터넷 신청 방법

 

작년부터 내가 시작했던 일 중 가장 큰~~일

한국어 교원 자격증 공부 시작!!!!

작년 10월부터해서 올해 6월까지

회사에서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데이트도 하면서 

친구들이랑 놀면서

엄빠랑 등산도 다니면서

어찌저찌 겨우 끝내고!!!!

교원 자격 심사 신청을 할 수 있었다.

 

인터넷 신청 방법

 

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

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

kteacher.korean.go.kr

 

개인정보 다 작성하고

여기서부터 살짝 헷갈리는데

나처럼 학점은행제 인강으로 들었던 사람들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면 된다.

 

헤헤

나는 2급 신청자이다~

6월에 종강하면서

성적도 나오고 다 수료했으니

당연히 될 줄 알았는데....

여기서 대박 반전

수료는 했지만

따로 내가 학점 신정을 안해서

나는 학점이 0점으로 되어있는 상태였다..

어쩐지 계속 메일이 오고 문자가 오던데

7월에 학점신청을 하라는게 이거였구나 ㅠㅠ

 

이렇게 또 어설프게 준비해서

학점 인증 못했구요

그렇게 나는 다시 또 기다려야 한다는....

10월까지 기다려서 학점신청부터 한 다음에!!!!

내년에 다시 한국어교원 자격 심사 신청 해야함........

 

댓글